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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에서 돈을 위해 사용할 데이터 유형은 무엇입니까?

hot-time 2020. 5. 29.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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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에서 돈을 위해 사용할 데이터 유형은 무엇입니까? [닫은]


Java에서 어떤 데이터 유형을 돈으로 사용해야합니까?


Java에는 CurrencyISO 4217 통화 코드를 나타내는 클래스가 있습니다. BigDecimal통화 10 진수 값을 나타내는 데 가장 적합한 유형입니다.

Joda Money 는 돈을 대표하는 도서관을 제공했습니다.


Money and Currency API (JSR 35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에 적절한 종속성을 추가하면이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va 8의 경우 다음 참조 구현을 종속성에 추가하십시오 pom.xml.

<dependency>
    <groupId>org.javamoney</groupId>
    <artifactId>moneta</artifactId>
    <version>1.0</version>
</dependency>

이 종속성은 전 이적으로 종속성으로 추가 javax.money:money-api됩니다.

그런 다음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ckage com.example.money;

import static org.junit.Assert.assertThat;
import static org.hamcrest.CoreMatchers.is;

import java.util.Locale;

import javax.money.Monetary;
import javax.money.MonetaryAmount;
import javax.money.MonetaryRounding;
import javax.money.format.MonetaryAmountFormat;
import javax.money.format.MonetaryFormats;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MoneyTest {

    @Test
    public void testMoneyApi() {
        MonetaryAmount eurAmount1 = Monetary.getDefaultAmountFactory().setNumber(1.1111).setCurrency("EUR").create();
        MonetaryAmount eurAmount2 = Monetary.getDefaultAmountFactory().setNumber(1.1141).setCurrency("EUR").create();

        MonetaryAmount eurAmount3 = eurAmount1.add(eurAmount2);
        assertThat(eurAmount3.toString(), is("EUR 2.2252"));

        MonetaryRounding defaultRounding = Monetary.getDefaultRounding();
        MonetaryAmount eurAmount4 = eurAmount3.with(defaultRounding);
        assertThat(eurAmount4.toString(), is("EUR 2.23"));

        MonetaryAmountFormat germanFormat = MonetaryFormats.getAmountFormat(Locale.GERMAN);
        assertThat(germanFormat.format(eurAmount4), is("EUR 2,23") );
    }
}

가능한 가장 작은 값을 나타내는 정수 유형입니다. 다시 말해, 프로그램은 달러 / 유로가 아닌 센트 단위로 생각해야합니다.

이것은 GUI가 달러 / 유로로 다시 변환하는 것을 막지 않아야합니다.


BigDecimal을 사용할 수 있으며 Float 또는 Double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좋은 설명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Double 또는 Float를 사용하여 통화를 나타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JSR 354 : 화폐 및 통화 API

JSR 354는 Money and Currency를 사용하여 포괄적 인 계산을 표현, 전송 및 수행하기위한 API를 제공합니다. 이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JSR 354 : 화폐 및 통화 API 다운로드

사양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 화폐 금액 및 통화 처리를위한 API
  2. 상호 교환 가능한 구현을 지원하는 API
  3. 구현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작성하기위한 팩토리
  4. 금액 계산, 변환 및 서식 지정 기능
  5. Java 9에 포함될 예정인 Money and Currencies 작업을위한 Java API
  6. 모든 사양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는 javax.money. * 패키지에 있습니다.

JSR 354의 샘플 예 : Money and Currency API :

MonetaryAmount를 작성하여 콘솔에 인쇄하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MonetaryAmountFactory<?> amountFactory = Monetary.getDefaultAmountFactory();
MonetaryAmount monetaryAmount = amountFactory.setCurrency(Monetary.getCurrency("EUR")).setNumber(12345.67).create();
MonetaryAmountFormat format = MonetaryFormats.getAmountFormat(Locale.getDefault());
System.out.println(format.format(monetaryAmount));

참조 구현 API를 사용할 때 필요한 코드는 훨씬 간단합니다.

MonetaryAmount monetaryAmount = Money.of(12345.67, "EUR");
MonetaryAmountFormat format = MonetaryFormats.getAmountFormat(Locale.getDefault());
System.out.println(format.format(monetaryAmount));

API는 MonetaryAmounts를 사용한 계산도 지원합니다.

MonetaryAmount monetaryAmount = Money.of(12345.67, "EUR");
MonetaryAmount otherMonetaryAmount = monetaryAmount.divide(2).add(Money.of(5, "EUR"));

통화 단위 및 통화 금액

// getting CurrencyUnits by locale
CurrencyUnit yen = MonetaryCurrencies.getCurrency(Locale.JAPAN);
CurrencyUnit canadianDollar = MonetaryCurrencies.getCurrency(Locale.CANADA);

MonetaryAmount에는 지정된 통화, 숫자 금액, 정밀도 등을 액세스 할 수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MonetaryAmount monetaryAmount = Money.of(123.45, euro);
CurrencyUnit currency = monetaryAmount.getCurrency();
NumberValue numberValue = monetaryAmount.getNumber();

int intValue = numberValue.intValue(); // 123
double doubleValue = numberValue.doubleValue(); // 123.45
long fractionDenominator = numberValue.getAmountFractionDenominator(); // 100
long fractionNumerator = numberValue.getAmountFractionNumerator(); // 45
int precision = numberValue.getPrecision(); // 5

// NumberValue extends java.lang.Number. 
// So we assign numberValue to a variable of type Number
Number number = numberValue;

반올림 연산자를 사용하여 금액을 반올림 할 수 있습니다.

CurrencyUnit usd = MonetaryCurrencies.getCurrency("USD");
MonetaryAmount dollars = Money.of(12.34567, usd);
MonetaryOperator roundingOperator = MonetaryRoundings.getRounding(usd);
MonetaryAmount roundedDollars = dollars.with(roundingOperator); // USD 12.35

MonetaryAmount 콜렉션으로 작업 할 때 필터링, 정렬 및 그룹화를위한 유용한 유틸리티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st<MonetaryAmount> amounts = new ArrayList<>();
amounts.add(Money.of(2, "EUR"));
amounts.add(Money.of(42, "USD"));
amounts.add(Money.of(7, "USD"));
amounts.add(Money.of(13.37, "JPY"));
amounts.add(Money.of(18, "USD"));

사용자 정의 통화 금액 조작

// A monetary operator that returns 10% of the input MonetaryAmount
// Implemented using Java 8 Lambdas
MonetaryOperator tenPercentOperator = (MonetaryAmount amount) -> {
  BigDecimal baseAmount = amount.getNumber().numberValue(BigDecimal.class);
  BigDecimal tenPercent = baseAmount.multiply(new BigDecimal("0.1"));
  return Money.of(tenPercent, amount.getCurrency());
};

MonetaryAmount dollars = Money.of(12.34567, "USD");

// apply tenPercentOperator to MonetaryAmount
MonetaryAmount tenPercentDollars = dollars.with(tenPercentOperator); // USD 1.234567

자원:

Handling money and currencies in Java with JSR 354

Looking into the Java 9 Money and Currency API (JSR 354)

See Also: JSR 354 - Currency and Money


I would use Joda Money

It's still at version 0.6 but looks very promising


I have done a microbenchmark (JMH) to compare Moneta (java currency JSR 354 implementation) against BigDecimal in terms of performance.

Surprisingly, BigDecimal performance seems to be better than moneta's. I have used following moneta config:

org.javamoney.moneta.Money.defaults.precision=19 org.javamoney.moneta.Money.defaults.roundingMode=HALF_UP

package com.despegar.bookedia.money;

import org.javamoney.moneta.FastMoney;
import org.javamoney.moneta.Money;
import org.openjdk.jmh.annotations.*;

import java.math.BigDecimal;
import java.math.MathContext;
import java.math.RoundingMode;
import java.util.concurrent.TimeUnit;

@Measurement(batchSize = 5000, iterations = 10, time = 2, timeUnit =     TimeUnit.SECONDS)
@Warmup(iterations = 2)
@Threads(value = 1)
@Fork(value = 1)
@State(Scope.Benchmark)
@BenchmarkMode(Mode.Throughput)
public class BigDecimalBenchmark {

private static final Money MONEY_BASE = Money.of(1234567.3444, "EUR");
private static final Money MONEY_SUBSTRACT = Money.of(232323, "EUR");
private static final FastMoney FAST_MONEY_SUBSTRACT = FastMoney.of(232323, "EUR");
private static final FastMoney FAST_MONEY_BASE = FastMoney.of(1234567.3444, "EUR");
MathContext mc = new MathContext(10, RoundingMode.HALF_UP);

@Benchmark
public void bigdecimal_string() {
    new BigDecimal("1234567.3444").subtract(new BigDecimal("232323")).multiply(new BigDecimal("3.4"), mc).divide(new BigDecimal("5.456"), mc);
}

@Benchmark
public void bigdecimal_valueOf() {
    BigDecimal.valueOf(12345673444L, 4).subtract(BigDecimal.valueOf(232323L)).multiply(BigDecimal.valueOf(34, 1), mc).divide(BigDecimal.valueOf(5456, 3), mc);
}
@Benchmark
public void fastmoney() {
    FastMoney.of(1234567.3444, "EUR").subtract(FastMoney.of(232323, "EUR")).multiply(3.4).divide(5.456);
}

@Benchmark
public void money() {
    Money.of(1234567.3444, "EUR").subtract(Money.of(232323, "EUR")).multiply(3.4).divide(5.456);
}

@Benchmark
public void money_static(){
    MONEY_BASE.subtract(MONEY_SUBSTRACT).multiply(3.4).divide(5.456);
}

@Benchmark
public void fastmoney_static() {
    FAST_MONEY_BASE.subtract(FAST_MONEY_SUBSTRACT).multiply(3.4).divide(5.456);
    }
}

Resulting in

Benchmark                                Mode  Cnt     Score    Error  Units
BigDecimalBenchmark.bigdecimal_string   thrpt   10   479.465 ± 26.821  ops/s
BigDecimalBenchmark.bigdecimal_valueOf  thrpt   10  1066.754 ± 40.997  ops/s
BigDecimalBenchmark.fastmoney           thrpt   10    83.917 ±  4.612  ops/s
BigDecimalBenchmark.fastmoney_static    thrpt   10   504.676 ± 21.642  ops/s
BigDecimalBenchmark.money               thrpt   10    59.897 ±  3.061  ops/s
BigDecimalBenchmark.money_static        thrpt   10   184.767 ±  7.017  ops/s

Please feel free to correct me if i'm missing something


You should use BigDecimal to represent monetary values .It allows you to use a variety of rounding modes, and in financial applications, the rounding mode is often a hard requirement that may even be mandated by law.


For simple case (one currency) it'is enough Integer/Long. Keep money in cents (...) or hundredth / thousandth of cents (any precision you need with fixed divider)


BigDecimal is the best data type to use for currency.

There are a whole lot of containers for currency, but they all use BigDecimal as the underlying data type. You won't go wrong with BigDecimal, probably using BigDecimal.ROUND_HALF_EVEN rounding.


I like using Tiny Types which would wrap either a double, BigDecimal, or int as previous answers have suggested. (I would use a double unless precision problems crop up).

A Tiny Type gives you type safety so you don't confused a double money with other doubles.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8148684/what-data-type-to-use-for-money-in-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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