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화살표 연산자 (->) 사용법
"21 일 안에 C를 가르쳐라"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이미 Java와 C #을 배웠으므로 훨씬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나는 포인터에 관한 장을 읽고 있었고 ->
(화살표) 연산자 는 설명없이 나타났습니다. 멤버와 함수를 호출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 .
(점 연산자와 동일하지만 멤버 대신 포인터). 그러나 나는 완전히 확신하지 못한다.
설명과 코드 샘플을 얻을 수 있습니까?
foo->bar
와 같습니다 (*foo).bar
, 그것은라는 멤버 얻을 즉 bar
그 구조체에서 foo
포인트를.
그래 그거야.
참조 대신 포인터 인 구조체 / 클래스의 요소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도트 버전 일뿐입니다.
struct foo
{
int x; // 5
float y;
};
struct foo var;
struct foo* pvar;
pvar = malloc(sizeof(pvar));
var.x = 5; // var.x is 5
(&var)->y = 14.3;
pvar->y = 22.4;
(*pvar).x = 6; // (*pvar).x is 5
그게 다야!
a->b
(*a).b
모든면에서 짧습니다 (함수와 동일 : a->b()
는 짧음 (*a).b()
).
나는 왜 "왜?"라는 답에 덧붙일 것입니다.
.
*
포인터 연산자 보다 우선 순위가 높은 표준 멤버 액세스 연산자입니다 .
구조체의 내부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foo.bar
컴파일러는 foo의 'bar'요소 (메모리의 주소)를 원한다고 생각하며 분명히 주소에는 멤버가 없습니다.
따라서 컴파일러에게 먼저 역 참조를 요청한 (*foo)
다음 멤버 요소에 액세스 하도록 요청해야합니다.이 요소 (*foo).bar
는 작성하기가 약간 어색하므로 좋은 사람들은 간단한 버전을 제공합니다. foo->bar
이는 포인터 연산자에 의한 멤버 액세스의 일종입니다.
foo->bar
의 속기입니다 (*foo).bar
. 그것이 전부입니다.
struct Node {
int i;
int j;
};
struct Node a, *p = &a;
다음은이 값에 액세스 할 수 i
및 j
우리는 변수에 사용할 수있는 a
포인터를 p
다음과 같이 a.i
, (*p).i
그리고 p->i
모두 동일합니다.
다음 .
은 "직접 선택기"이며 ->
"간접 선택기"입니다.
Jack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약간 변경해야했습니다. 구조체 포인터 pvar를 선언 한 후 var의 주소를 가리 킵니다. C에서 Stephen Kochan 's Programming의 242 페이지 에서이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struct foo
{
int x;
float y;
};
struct foo var;
struct foo* pvar;
pvar = &var;
var.x = 5;
(&var)->y = 14.3;
printf("%i - %.02f\n", var.x, (&var)->y);
pvar->x = 6;
pvar->y = 22.4;
printf("%i - %.02f\n", pvar->x, pvar->y);
return 0;
}
다음 명령으로 vim에서이를 실행하십시오.
:!gcc -o var var.c && ./var
출력합니다 :
5 - 14.30
6 - 22.40
#include<stdio.h>
int main()
{
struct foo
{
int x;
float y;
} var1;
struct foo var;
struct foo* pvar;
pvar = &var1;
/* if pvar = &var; it directly
takes values stored in var, and if give
new > values like pvar->x = 6; pvar->y = 22.4;
it modifies the values of var
object..so better to give new reference. */
var.x = 5;
(&var)->y = 14.3;
printf("%i - %.02f\n", var.x, (&var)->y);
pvar->x = 6;
pvar->y = 22.4;
printf("%i - %.02f\n", pvar->x, pvar->y);
return 0;
}
->
운영자는보다 코드를 더 쉽게 읽을 *
일부 상황에서 운영자입니다.
예 : EDK II 프로젝트 에서 인용 )
typedef
EFI_STATUS
(EFIAPI *EFI_BLOCK_READ)(
IN EFI_BLOCK_IO_PROTOCOL *This,
IN UINT32 MediaId,
IN EFI_LBA Lba,
IN UINTN BufferSize,
OUT VOID *Buffer
);
struct _EFI_BLOCK_IO_PROTOCOL {
///
/// The revision to which the block IO interface adheres. All future
/// revisions must be backwards compatible. If a future version is not
/// back wards compatible, it is not the same GUID.
///
UINT64 Revision;
///
/// Pointer to the EFI_BLOCK_IO_MEDIA data for this device.
///
EFI_BLOCK_IO_MEDIA *Media;
EFI_BLOCK_RESET Reset;
EFI_BLOCK_READ ReadBlocks;
EFI_BLOCK_WRITE WriteBlocks;
EFI_BLOCK_FLUSH FlushBlocks;
};
_EFI_BLOCK_IO_PROTOCOL
구조체는 4 명 함수 포인터 멤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ariable이 struct _EFI_BLOCK_IO_PROTOCOL * pStruct
있고 좋은 이전 *
연산자를 사용하여 멤버 함수 포인터를 호출 한다고 가정하십시오 . 다음과 같은 코드로 끝납니다.
(*pStruct).ReadBlocks(...arguments...)
그러나 ->
연산자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pStruct->ReadBlocks(...arguments...)
.
어느 것이 더 좋아 보입니까?
#include<stdio.h>
struct examp{
int number;
};
struct examp a,*b=&a;`enter code here`
main()
{
a.number=5;
/* a.number,b->number,(*b).number produces same output. b->number is mostly used in linked list*/
printf("%d \n %d \n %d",a.number,b->number,(*b).number);
}
출력은 5 5 5
도트는 역 참조 연산자이며 특정 구조 레코드에 대한 구조 변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
struct student
{
int s.no;
Char name [];
int age;
} s1,s2;
main()
{
s1.name;
s2.name;
}
이런 식으로 점 연산자를 사용하여 구조 변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575048/arrow-operator-usage-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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