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는 Android SDK 폴더. 모든 시스템 이미지를 보관해야합니까?
있습니다 시스템 이미지의 많은 안드로이드 SDK 폴더 내 디스크에 말뚝은. 나는 에뮬레이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6 개월에 한 번일 수 있습니다. 내 개발의 대부분은 장치에 직접 있습니다. 내가 확인하고 싶었던 것은 시스템 이미지를 제거하면 (적어도 오래된 APIS, 즉 <22) 개발에 영향을 미칩니 까?
또한 Google apis 폴더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버전 또는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합니까?
위 스크린 샷은 WinDirStat 도구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https : //windirstat.net
시스템 이미지는 사전 설치된 Android 운영 체제이며 에뮬레이터 에서만 사용됩니다. 실제 Android 기기를 디버깅에 사용하는 경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모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깨끗한 방법은 SDK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SDK Manager를 열고 해당 시스템 이미지를 선택 취소 한 다음 적용하십시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다른 구성 요소 (예 : 이전 SDK 레벨)를 자유롭게 제거하십시오.
데스크탑에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시스템 이미지를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과 함께 원치 않는 다른 것을 제거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
팀의 사람들에게 몇 번 이상 설명해야했기 때문에 내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추가합니다. 따라서이 답변은 다른 호기심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원하지 않는 물건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묻는 몇 명의 동료가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초보자였습니다). 나는이 질문으로 리디렉션했지만 단계를 위해 나에게 돌아왔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초보자에게는 원치 않는 물건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단계별 가이드가 있습니다.
노트
- "생각"할 필요가없는 디스크에서 직접 모든 것을 맹목적으로 삭제하지 마십시오. 나는 그것을 한 번하고 다시 다운로드해야했습니다.
- 에뮬레이터 (있는 경우)와 API 수준 및 빌드 도구가있는 모든 활성 프로젝트 목록이 있어야 제대로 작동 / 컴파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 말고 항상 물리적 장치에서 개발해야합니다. 에뮬레이터가 필요한 경우 필요한 API 레벨 및 에뮬레이터 유형을 기록해 두십시오. 그것들을 제거하지 마십시오. 나머지는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디스크의 Android SDK 폴더에서 원치 않는 항목을 안전하게 정리하는 단계
- 독립형 Android SDK 관리자를여십시오. 열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Android Studio 또는 Eclipse의 툴바에서 SDK 관리자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Android Studio에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Android SDK"를 검색하십시오. Android SDK-> "Open Standalone SDK Manager"를 클릭하십시오.
- Eclipse에서 "Window"메뉴를 열고 "Android SDK Manager"를 선택하십시오.
- 컴퓨터에서 android-sdk 디렉토리의 위치로 이동하여 "SDK Manager.exe"를 실행하십시오.
.
- "시스템 이미지"로 끝나는 모든 항목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각 API 레벨에는 몇 개 이상이 있습니다. 당신이 일부를 필요로하고 목록을 이미 알고 그들을 잃어 버리고 다시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목록을 확인한 경우.
.
- 선택 사항 (디스크 공간을 조금 더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불필요한 API 레벨을 모두 선택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사용중인 것을 다시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다시주의하십시오.
.
- 결국 나머지 API 수준이 실제 장치와 원활하게 작동 할 수 있도록 최소한 다음 (아래 이미지 확인)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결국 깨끗한 안드로이드 SDK 설치 구성 요소는 SDK 관리자에서 다음과 같이 보일 것입니다.
C : \ Users \ ggo \ AppData \ Local \ Android \ Sdk \ system-images 폴더에 20.8GB가 있습니다 (6 개의 안드로이드 이미지 :-android-10-android-15-android-21-android-23-android-25 -android-26).
C : \ Users \ ggo \ AppData \ Local \ Android \ Sdk \ system-images 폴더를 압축했습니다.
이제는 4.65GB 만 걸립니다.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
압축은 2/3에서 6까지 다양하며 때로는 훨씬 더 많습니다.
bloated SDK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 단계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두 가지 버전의 Android를 제외한 모든 버전을 제거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현재 버전 (예 : 6.0 마시멜로). 이 버전은 최신 Nexus 핸드셋과 기타 여러 브랜드를 실행하는 최신 버전을 테스트하고 개발하기위한 것입니다.
An older version, e.g. 4.04 Ice Cream Sandwich. This is to provide compatibility for the vast majority of handsets. You lose some functionality of the newer versions, but you gain a lowest common denominator of compatibility.
Second, I removed the emulators, and kept only the above two. I told it not to store the complete system state to disk, which it does indeed warn you will take up a lot of space, though it does make start-up faster. Just start up the emulator before you go make your coffee in the morning :)
If that's too much space, remove the emulators completely. Pick up a couple of older handsets off Ebay that will provide you with all the test platforms you need. They don't even have to be completely functional -- many apps don't need a SIM and cellular connectivity, for example.
My Android environment was taking up 32 gigs on my 128-gig Macbook Air. Couldn't keep doing this. Some day they'll make terabyte Macbook Airs but until then, got to slim down.
There is the way to safely removed system-image
Go in SDK Manager in toolbar :
Go in Android SDK :
In tab SDK Platforms, uncheck which platform you want unistall :
Click ok and confirm deletion :
This is the minimal stuff I keep for day to day Android development (including production code). Latest versions from API 25 to API 27 (Nougat to Android P) included only, and you can work great with it.
- To minimize even more, just keep any one of the below versions as same and keep a lower versions i.e. API 16 with same files downloaded as below.
In this folder there are all emulator images. If you don't use emulator then you can delete this folder.
In addition to the other answers, the following directory contains deletable system images on a Mac for Android Studio 2.3.3. I was able to delete the android-16 and android-17 directories without any problem because I didn't have any emulators which used them. (I kept the android-24 which was in use.)
$ pwd
/Users/gareth/Library/Android/sdk/system-images
$ du -h
2.5G ./android-16/default/x86
2.5G ./android-16/default
2.5G ./android-16/google_apis/x86
2.5G ./android-16/google_apis
5.1G ./android-16
2.5G ./android-17/default/x86
2.5G ./android-17/default
2.5G ./android-17
3.0G ./android-24/default/x86_64
3.0G ./android-24/default
3.0G ./android-24
11G .
By deleting all emulator, sometime memory will not be reduce to our expectation. So open below mention path in you c drive
C:\Users{Username}.android\avd
In this avd folder, you can able to see all the avd's which you created earlier. So you need to delete all avd's that will remove all the unused spaces grab by your emulator's. Than create the fresh emulator for you works.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gularJS에서 쿠키에 액세스하는 방법? (0) | 2020.04.13 |
---|---|
Visual Studio Code에 책갈피가 있습니까? (0) | 2020.04.13 |
자바의 URL에서 JSON을 읽는 가장 간단한 방법 (0) | 2020.04.13 |
bower는 bower.json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0) | 2020.04.13 |
따옴표와 괄호가 있거나없는 setTimeout의 차이점 (0) | 2020.04.13 |